자전거소식

자전거 점검 지금 당장 확인하면 비용 절감 효과???

두루바퀴세상 2024. 7. 8. 07:50
반응형

자전거 정비는 '조금씩 자주'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러한 핵심 부품에 주의를 기울이면 자전거가 더 잘 작동하고 타기가 더 즐거워질 것입니다. 또한 예상치 못한 고장을 겪을 가능성도 훨씬 줄어듭니다.

 

기어를 조정 및 확인하세요

 

모든 부품이 호환되는지 확인하세요. 예를 들어, 시마노 체인과 시마노 카세트, 시마노 변속기를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모되었는가? 그렇다면 교체해야 할 때입니다. 마모된 부품은 제대로 작동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기어 설정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스트레이트 디레일러 행거 입니다.

케이블 상태도 매우 중요합니다. 코팅 케이블의 경우 6개월마다 내부 및 외부 케이블을 교체 해야 합니다 .

케이블을 교체할 때는 항상 고품질 커터를 사용하여 외부가 으깨지거나 내부가 닳지 않고 매끈하게 절단되도록 하세요.

 

깨끗하게 유지하세요

 

 

 

일반적으로 건식 윤활제를 사용하는데, 습식 윤활제는 더 많은 먼지를 끌어들이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부분적으로는 개인의 선호도에 달려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모든 여분을 닦아내어 브레이크 표면에 튀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세척 후 프레임을 광택 처리하여 쇼룸 상태를 유지하세요.

반응형

디스크 브레이크 블리딩 하세요

 

 

레버를 밟을 때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가 '스펀지'처럼 느껴진다면 시스템에 공기가 있다는 신호이므로 완전히 공기를 빼야 합니다.

브레이크 성능을 저하시킬 수 있는 오염 물질이 축적될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서비스 간격으로 브레이크 오일을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네랄 오일을 사용하는 시마노 디스크 브레이크는 1년에 한 번 정비하면 괜찮지 만, 브레이크에 DOT 오일을 사용하는 경우 습기를 끌어들이기 때문에 더 자주 교체해야 합니다.

 

체인을 확인하세요

 

 

3개월마다 또는 1,600km마다 체인 마모를 점검하세요. 시마노 TL-CN42는 체인 핀의 마모를 백분율로 측정합니다. 25%-50%면 괜찮습니다.

'75%가 되면 체인을 교체 해야 합니다. 100%에 도달하면 카세트도 교체해야 합니다. 체인은 카세트와 동기화되어 마모되므로 특히 작은 스프라켓을 사용하면 미끄러질 수 있습니다.

 

타이어를 확인하세요

 

 

일부 타이어 제조업체에는 마모 표시 표시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Continental 타이어에는 두 개의 작은 움푹 들어간 부분이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타이어의 둥근 모양보다는 평평한 '사각형' 모양을 찾으세요. 특히 뒤쪽은 마모가 더 심합니다.

또한 올바르게 설정하지 않은 경우 (림) 브레이크가 마찰되었을 수 있는 측면벽의 마모나 케이싱에 큰 절단이 있는지, 또는 시간이 지나면서 고무가 금이 간 곳이 있는지 살펴보세요.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