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삐걱거리는 소리 원인 찾고 멈추는 방법
자전거가 삐걱거리는 것보다 더 짜증나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버텀 브래킷의 삐걱거리는 소리나 헤드셋의 삐걱거리는 소리 처럼 피부 속으로 들어오는 소리는 없습니다.
방법 중 하나는 각 지점에 윤활유를 차례로 뿌리는 것입니다. 마지막에 삐걱거리는 소리가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해당 소리에 원인을 찾으면 근본 원인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스탬에서 삐걱거리는 소리
스탬에는 수많은 볼트가 포함되어 있으며 각 볼트는 삐걱거리는 소리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스템, 페이스플레이트 및 바 사이의 인터페이스도 먼지가 그 사이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종종 원인이 됩니다.
모든 것을 분해하고 청소하고 볼트에 그리스를 바르고 올바른 토크로 다시 조립하십시오.
헤드셋에서 삐걱거리는 소리가 납니다.
헤드셋의 상단 및 하단 베어링 모두 자전거 앞쪽에서 삐걱거리는 소리가 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느슨하게 하고 베어링 외부와 프레임 또는 헤드셋 컵 내부를 닦아냅니다. 상단 캡에도 동일하게 수행하십시오.
소량의 그리스를 각각 닦아내고 다시 조립하십시오.
케이블, 프레임 인터페이스에서 삐걱거리는 소리
외부 케이블이 있는 자전거의 케이블 외부가 프레임 스톱과 만나는 곳에서 놀라운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핸들바를 좌우로 비틀어 보세요. 삐걱거리는 소리가 들리면 케이블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먼저 프레임 스톱에 약간의 윤활유를 뿌리십시오. 이렇게 하면 조용해지면 분해하여 적절하게 청소할 수 있는지 결정하십시오. 내부 케이블 연결도 동일한 효과를 가질 수 있으며 덜거덕거릴 수도 있습니다.
체인링 볼트에서 삐걱거리는 소리
체인링 볼트가 느슨하면 페달을 밟을 때마다 삐걱거리는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먼저 모든 것이 꽉 조여져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확실히 크랭크셋에서 소음이 난다면 제거해 보세요.
볼트, 체인링, 크랭크 스파이더를 탈지제로 청소하고 새 그리스로 다시 조립하십시오.
페달에서 삐걱거리는 소리
최근에 페달을 교체한 경우 크랭크가 느슨해졌을 수 있습니다. 먼저 꽉 조여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해당 부분에서 여전히 소음이 난다면 페달과 클릿을 닦고 실리콘 스프레이로 코팅하십시오. 특히 브레이크나 브레이크 표면 근처에 스프레이를 뿌리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베어링 수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버텀 브래킷에서 삐걱거리는 소리가 납니다.
페달을 밟을 때마다 삐걱거리는 소리는 종종 버텀 브래킷에 문제가 있다는 신호입니다. 짜증나게도 이것은 종종 청소와 기름칠을 위해 모든 것을 분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부품이 새 것이라면 이것만으로도 충분할 때가 많습니다. 베어링 인터페이스에 대한 크랭크 스핀들이 여기서 핵심적인 원인입니다. 물론 구성 요소가 마모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베어링이 거칠게 느껴지면 교체해야 할 때입니다.
시트포스트에서 삐걱거리는 소리
시트포스트는 프레임에 삽입된 하단이나 안장 클램프 상단에서 삐걱거리는 소리를 발생시키는 또 다른 원인입니다. 하단 끝 부분을 다루려면 먼저 현재 위치를 테이프로 표시하십시오.
클램핑 볼트를 풀고 프레임에서 제거하세요. 알루미늄 시트포스트가 있는 경우 그리스를 바른 다음 올바른 깊이에 다시 삽입하십시오. 카본 싯포스트는 카본 페이스트로 가볍게 코팅해야 합니다.
상단 끝에서 안장 클램프의 모든 볼트가 올바른 토크로 조여졌는지 확인하십시오. 상단과 하단 모두 토크 렌치를 사용하여 제대로 고정되었는지 확인합니다.